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클릭 e종목]“오로라, 역대 최대 실적 기대감↑”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흥국증권은 22일 오로라에 대해 올 3분기 높은 성장세도 훌륭하지만 향후에도 역대 최대 실적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최종경 흥국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오로라(Aurora World)는 1981년 설립된 캐릭터 및 완구 개발·생산 전문 기업"이라며 "해외에서는 '유후와친구들', 국내에서는 '신비아파트' 완구 제품군을 앞세워 높은 브랜드와 콘텐츠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고 분석했다.


최 연구원은 "오로라의 올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19.5% 증가한 592억원, 영업이익은 89.7% 늘어난 56억원"이라며 "사상 최대 분기 매출액을 경신하는 호조가 매분기 이어지고 있음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대비 36.1% 증가한 1734억원으로 이미 2021년 연간 매출액 1781억원에 근접한 수준이고, 영업이익 역시 3분기 누적 기준 161억원으로 지난 2017년 기록했던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상회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을 전후로 급등한 글로벌 물류비 및 운임이 올해 하향 안정화되고 있기는 하지만, 과거 평균 대비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며 "내년으로 예상되는 정상화를 가정할 때 원가율 개선에 의한 수익성 추가 상승 또는 가격 경쟁력을 기반한 시장점유율 확대로 이어질 수 있어 '지금도 훌륭하지만 향후 더 좋아지는 상황'"이라고 전망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