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아시아경제 바로가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3월 셋째주 공모주 일반 청약 일정은

  • 공유하기
  • 인쇄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이달(3월) 셋째 주에는 자이언트스텝과 제노코가 코스닥시장 상장을 앞두고 일반 공모 청약을 진행한다.


◆자이언트스텝= 2008년 설립된 자이언트스텝은 영상 시각효과 전문 업체다. 광고와 영화뿐 아니라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인터랙티브 디자인, 홀로그램 등 실감형 뉴미디어 콘텐츠로 사업을 넓히고 있다. 이에 최근 ‘메타버스’ 관련 업체로 주목받고 있다.


자이언트스템은 삼성전자, 현대차, 기아차, SM엔터테인먼트 등과 오랫동안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매년 약 500편의 TV 광고, 뉴미디어 영상물, 영화 특수효과 등을 제작했다. 2017년 진출한 미국 시장에서는 월트디즈니, 넷플릭스, 구글, NBC 유니버설 등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의 공식 벤더다.


이번 공모로 자이언트스텝은 최대 154억원을 조달할 예정이다. 조달한 자금은 추가 버추얼 스튜디오 구축 등 시설 투자와 연구개발에 활용할 예정이다. 일반 투자자 청약 일정은 오는 15~16일이다.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제노코= 2004년 설립된 제노코는 위성 및 방위 산업 분야에서 차별화된 정보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성장해왔다. 주요 사업은 ▲위성탑재체 ▲위성지상국 ▲항공전자장비 ▲전기지상지원장비(EGSE)·점검장비 ▲방위산업 핵심부품 개발 등이다.


공모가는 지난 9~10일 이틀간 총 1391개 기관투자자들이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공모희망밴드 2만7000~3만3000원 최상단을 초과한 3만6000원으로 확정됐다. 공모 주식 수는 49만주로, 이번 공모를 통해 제노코는 약 176억원을 조달할 예정이다.


제노코는 이번 공모 자금을 위성탑재체 기술 고도화를 통한 항공우주 사업 경쟁력 강화에 사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ANASIS-II, 425 사업 등을 통해 형성된 글로벌 대기업 고객사와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꾀할 전망이다.


제노코는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일반 청약을 실시한다. 상장 주관사는 DB금융투자로, 상장 예정일은 이달 24일이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추천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