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보로노이, 상장 철회…"시장 안정화 시점 고려해 상장 재도전"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약물설계 전문업체 보로노이는 금융감독원에 상장 철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16일 밝혔다.


보로노이 관계자는 "공모가 확정을 위한 기관투자가 대상 수요예측을 했다"며 "최근 변동성이 높아진 시장 환경 속에서 기업가치를 정확하게 평가받기 어려운 측면 등 제반 여건을 고려해 잔여 일정을 취소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국내 증시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 미국 FOMC 금리인상 움직임 등으로 인한 대외 시장 불안정으로 높은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 보로노이는 기업 가치 재평가와 투자자 보호 측면 등 상장 이후 상황을 다방면으로 고려해 대표 공동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과 협의 후 상장 철회를 결정했다.


보로노이는 연구개발 및 기술이전 등 기업가치를 강화하는 데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최근 2년간 3건의 미국 기술수출을 포함해 총 4건의 기술이전(License-Out)을 마무리했다. 2조1000억 원이 넘는 트랙 레코드를 보유, 기업공개(IPO) 예정 기업 가운데 최대 규모 기술수출 실적을 기록하며 시장의 관심을 받았다.


김대권 보로노이 대표는 "최근 혼란스러운 시장 분위기 속에서도 보로노이에 큰 관심을 가져준 투자자들께 감사드린다"며 "보로노이의 미래 성장성이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는 만큼 핵심 경쟁력 강화에 매진하며 향후 시장 안정화 시점을 고려해 상장에 재도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