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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비, 공모가 희망밴드 초과한 5000원… 경쟁률 1547.13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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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프리미엄 유아 가구 전문기업 꿈비(대표이사 박영건)의 공모가가 5000원으로 결정됐다.


꿈비는 지난 26~27일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한 결과, 공모가가 희망밴드 4000~4500원의 상단을 초과한 5000원으로 확정됐다고 30일 공시했다. 전체 공모 물량의 70%인 140만주 모집에 총 1590개 기관이 참가하면서 1547.1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수요예측 참여 기관의 90.2%(가격 미제시 0.3% 포함)가 5000원 이상의 공모가를 제시했으며 의무보유 확약을 신청한 비율은 12.01%를 기록했다. 총 공모금액은 확정 공모가 기준 약 100억원으로, 신주 발행(87.5%)을 통해 회사로 유입되는 자금은 제품의 원가 절감 및 물류창고 공간 확보를 위한 스마트 공장 구축에 활용될 예정이다.


박영건 꿈비 대표이사는 “현재 공모시장 분위기가 상승세를 타고 있고, 꿈비 또한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의 90.2%가 5000원 이상의 공모가를 제시한 만큼 추후 일반청약에서도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며 “꿈비의 상장에 관심을 가져주신 기관투자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코스닥 상장으로 사업 역량 강화 및 투자자 신뢰도 제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2014년 설립된 꿈비는 탄탄한 기술력과 유·아동에 최적화된 마케팅 능력을 기반으로 유아용 놀이방 매트와 침구류, 원목 가구 등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회사는 활용도를 극대화한 구조 설계 능력으로 변신이 가능한 범퍼침대와 원목가구 등을 개발해 세계 3대 디자인상(‘iF’·’RED DOT’·’IDEA’), ‘300만불 수출의 탑’ 등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제품 개발 기획 과정에서 388건에 달하는 특허와 디자인권 등을 확보했다.


회사의 대표 제품인 유아매트는 쓰임새에 따라 다양한 제품군과 먼지가 끼지 않는 구조 디자인으로 작년 12월 기준 40만개가 넘는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누적 후기 역시 3만건을 넘어섰다. 이외에도 회사는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오가닉그라운드’와 리빙케어 브랜드 ‘바바디토’를 선보이며 종합 유아용품 기업으로 발돋움해나가고 있으며, 유아용품과 소비 주기가 유사한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파미야’를 론칭해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이다.


한편 꿈비의 일반투자자 청약은 전체 공모 물량의 25%인 50만주를 대상으로 오는 31일부터 2월1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며, 2월9일 상장할 예정이다. 키움증권이 상장을 주관한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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