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포레스트파트너스, 전략투자 전문 황호연 파트너 CSO로 영입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사모투자펀드(PEF)운용사 포레스트파트너스는 황호연 신임 파트너를 포레스트파트너스의 제네럴파트너(General Partner)이자 최고전략책임자(CSO)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황호연 파트너는 서울대학교에서 전자공학 학사를, 스탠포드 대학에서 MBA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베인 앤 컴퍼니(Bain & Company), 타이거 아시아 매니지먼트(Tiger Asia Management)를 거쳐, 2012년 타이거 퍼시픽 캐피탈 (Tiger Pacific Capital LP)의 공동 설립자 및 운영 파트너로 투자 관련 경험을 쌓아왔다.



황 파트너는 지난 십여 년간의 투자 및 자산운용 경력을 바탕으로, 향후 포레스트파트너스의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한 전반적인 검토와 회사의 전략 부문을 진두지휘한다.


포레스트파트너스와 그의 자회사인 포레스트벤처스를 중심으로 파트너로서 딜 소싱, 기업 분석, 투자의사결정과 같은 모든 투자 프로세스뿐 아니라 CSO로서 회사 전체의 성장 전략을 리드할 계획이다.


체계적인 기업 분석 능력과 기업 전략 개발, 투자 관리 부문에서 뛰어난 역량을 가진 것으로 평가를 받는 황 파트너의 이번 합류는 포레스트파트너스의 전략 부문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승 포레스트파트너스 대표는 “포레스트파트너스는 한국 시장만이 아닌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을 펼치는 포트폴리오를 주요 투자처로 육성하고 있고, 이에 맞춰 LP 풀 역시 글로벌 LP로 확장하는 노력을 하고 있는데 이렇게 또 한 분의 경험이 풍부한 투자 베테랑이 우리 팀에 함께 하게 됐다”고 말했다.


황호연 파트너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기업과 진정한 동반자 관계를 형성하는 능력이 탁월한 포레스트파트너스에 합류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며 “글로벌 펀드에서의 상장사 투자 및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방면에서 포레스트파트너스와 투자 포트폴리오사들의 성장과 운영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hle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