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IMM 인베, 홍콩 Axe매니지먼트파트너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홍콩 대기업 뉴월드그룹 부회장 에이드리언 청 투자사와 맞손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한 시너지 효과 창출 기대

IMM인베스트먼트는 Axe매니지먼트파트너스(Axe Management Partners Limited)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Axe매니지먼트파트너스는 홍콩 굴지의 대기업인 뉴월드그룹(New World Group) 부회장 겸 K11 그룹 설립자이자 로즈우드 홍콩 호텔의 소유주인 에이드리언 청(Adrian Cheng)이 글로벌 IB 출신의 투자전문가 샘 라우(Sam Lau), 게리 쿽(Gary Kwok)과 공동 설립한 팬아시아 멀티에셋 대체투자회사다.



IMM인베스트먼트는 Axe매니지먼트 파트너스와 국내 투자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협업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지난달 28일 Axe매니지먼트 파트너스의 모기업인 Flow캐피탈과 협약서를 교환했다. 파트너십의 첫 단계로, IMM인베스트먼트의 ACM(Alternative Capital Markets) 본부와 Axe 매니지먼트 파트너스는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해 국내 부동산 분야에서 투자기회를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Axe매니지먼트 파트너스와 회사의 창립 멤버들은 기존의 탄탄한 부동산 투자·개발 경험을 비롯해 글로벌 네트워크와 재원을 제공하고, IMM인베스트먼트에서는 국내 시장에서의 경험과 운용 전문성을 추가하여 다양한 자산군에서 투자 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협업할 방침이다.


IMM인베스트먼트의 장동우 대표이사는 “Axe 매니지먼트 파트너스와의 협업을 통해 당사의 부동산 투자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또한 아시아 시장으로도 함께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Axe매니지먼트 파트너스의 공동 설립자인 에이드리언 청은 “산업 전반에 걸쳐 한국 시장이 지닌 잠재력과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있다.”며, “풍부한 부동산 개발 및 투자 경험을 보유한 글로벌 투자자로서 한국에서의 시작을 IMM인베스트먼트와 같은 뛰어난 파트너와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파트너십이 Axe매니지먼트파트너스의 한국 진출에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광호 기자 khle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