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원바이오젠, 창상피복재 제품 美 FDA 등록…"수출활로 확대"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원바이오젠은 7일 하이드로콜로이드 등의 창상피복재 주요 제품을 미국 FDA에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김원일 대표는 “이번 미국 FDA 등록을 필두로 북미 수출 행보가 더욱 확대되는 한편 미래 성장을 위한 발판이 마련됐다”고 전했다.


원바이오젠은 현재 미국 A社 및 S社 등과 자사 창상피복재를 북미에 수출 런칭하는 공급계약체결을 협의하고 있다.


특히 A사와는 회사의 전 제품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이며,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M사, 로스앤젤레스의 S사와는 하이드로콜로이드 스팟 제품류, 흉터개선용 액상형 실리콘 드레싱 제품군, 여드름용 기능성 화장품 등을 아마존 및 프리미엄 리테일스토어에 입점 공급을 추진 중에 있다.


이에 따라 향후 원바이오젠은 새로운 북미 시장 진출을 통해 수출 활로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원바이오젠은 정부 및 구미시 지원사업으로 알리바바 입점 사업에 선정돼 알리바바 공식 파트너사인 씨케이브릿지의 컨설팅을 받아 전세계 200개국 2억6000만 바이어가 있는 알리바바 B2B 플랫폼에 입점 중이다.


또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사를 둔 의약 및 화장품 유통기업 N사에 센텔라아시아티카(Centella Asiatica) 정량 추출물이 함유돼 있는 하이드로콜로이드 스팟패치의 독점 수출 공급을 협의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외에서 ‘하이드로콜로이드’ 제품군의 매출 비중이 늘고 있다. 본사에 전용 생산공장을 신축 예정이다. 2공장은 의료기기화장품 및 기능성 화장품 생산설비를 신설하는 등 신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도 적극 진행 중이다.


김원일 대표는 “코로나 사태로 그동안 주춤했던 해외 수출이 점진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의료기기화장품, 신제품 등 주요 제품은 공급계약을 완료하고 매출이 3분기부터 예정돼있어 관련 생산설비 및 하이드로콜로이드 전용 신공장을 투자하게 됐다”며 “트러블케어 하이드로콜로이드 및 액상형 스팟패치와 같은 제품은 미국 및 유럽 등에서 이제 성장이 시작된 새로운 시장으로 앞으로 늘어나게 될 국내외 수주 물량에 대비해 선투자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