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아시아경제 바로가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팟빵, 오디오 매거진 '월말 김어준 5월호 발간

  • 공유하기
  • 인쇄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국내 최대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은 모바일 앱을 통해 단독으로 공개하고 있는 국내 최초 오디오 매거진 ‘월말 김어준’ 5월호를 발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5월호에는 밀리터리와 신화 분야를 새롭게 편성, 공군과 해군에서 각각 전투기 조종사, 잠수함 함장을 역임한 권재상, 김용우 예비역 대령이 들려주는 군 생활 비하인드스토리와 서양 고전학자 강대진 박사가 알려주는 그리스신화 등을 공개했다.


전투기 조종사와 잠수함 함장이 되기 위한 방법부터 자신들의 생생한 경험담까지 들려준 두 예비역 대령들은 화려한 이면에 가려 보이지 않는 파일럿들의 정신적 고통과 오랜 바다 생활에 중국에서 날라오는 황사로 육지의 그리움을 달랜다는 해군의 모습을 소개하며 직무의 애환도 전했다.


또 지난호에서 홍길동전을 새로운 시각으로 설명해 큰 반향을 얻었던 연세대 유광수 교수는 이몽룡이 암행어사가 되기 힘들었던 당시 관제 시스템과 변학도가 요구한 수청의 실제 의미 등 시대 고증을 바탕으로 춘향전의 혁명성을 밝혔다.


이 외에도 전두엽 대확장이라는 프로젝트명에 맞게 철학, 오페라, 진화 심리학은 물론 한국에서 생활하고 있는 4명의 외국 여성을 통해 바라본 한국 문화 등에 대한 에피소드도 수록됐다.


팟빵 매거진 제작팀은 “그동안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들을 수 있었던 오디오 매거진을 이번 5월호부터는 PC를 통해서도 청취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에피소드에 새로운 시각을 더한 오디오 매거진 제작은 물론 재생환경도 다각화해 청취자의 기대에 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월말 김어준은 지적 갈증은 있지만 따로 공부할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 다양한 영역의 지식들을 전하기 위해 제작된 오디오 매거진으로 기존 팟캐스트와 달리 오디오뿐만 아니라 사진과 일러스트 등 비주얼 미디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추천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