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디지탈옵틱, 자본잠식 우려 해소… “관리종목 탈피 자신”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디지탈옵틱은 무상감자를 통해 자본잠식 우려를 해소함으로써 재무건전성을 강화하고 신사업을 본격화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월 디지탈옵틱은 결손금 보전을 위한 감자 작업을 완료하고 자본금을 635억원 규모에서 127억원 규모로 줄였다. 감자 작업에 따라 보통주 5주를 1주로 무상병합된 주식(신주)들이 차질없이 상장됐다.


또한 최대주주인 노블바이오로부터 380억원 규모 전환사채(CB)를 만기전 취득해 소각함으로써 부채비율 감소 등 재무 안정성이 강화됐다.


회사 관계자는 “무상감자를 통해 디지탈옵틱의 자본잠식률은 50%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이를 통해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근거인 자본잠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디지탈옵틱은 올해 관리종목 이슈를 말끔하게 불식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리종목 이슈를 해소함과 동시에 타액진단 기반 스피드 진단키트 개발과 특허를 취득하는 등 신규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디지탈옵틱은 관리종목 지정된 후 약 4개월 만에 무상감자 및 부채비율 감소 등을 통해 재무건전성을 확보해 관리종목 탈피에 청신호가 켜졌다”며 “재무 안전성 강화를 기반으로 최대주주인 노블바이오와 협업을 통해 코로나19 검체 채취용 스왑 전세계 판매 등 지속적인 매출을 확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수익창출 가능한 사업 다각화를 위해 M&A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만큼 바이오 분야 신성장동력 발굴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