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네오펙트 “와이브레인, 국내 최초 재택용 우울증 전자약 ‘마인드스팀’ 온라인 출시”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네오펙트 관계사 와이브레인은 재택용 우울증 전자약인 마인드스팀을 본격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마인드스팀은 국내 최초의 우울증 전자약으로 지난 4월 식약처의 시판허가를 통해 유효성과 안전성을 검증받은 바 있다. 이와 함께 세계 최초의 100% 재택 기반의 허가임상을 완료했다.


우울 개선 효과를 위해 지난 2020년 진행된 국내 다기관 임상결과, 6주 동안 매일 30분씩 마인드스팀을 단독으로 적용할 시 우울증상의 관해율이 62.8%에 달해 기존 항우울제의 관해율(약 50%) 보다 약 24% 높은 증상 개선 효과를 나타냈다. 가톨릭서울성모병원, 분당서울대병원, 고려대안산병원 등 총 6곳의 대학병원이 임상에 참여했다.


마인드스팀은 경증 및 중등증의 주요 우울장애 환자의 우울증상의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정신과 전문의 등의 처방을 받아 병원 및 재택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간편하게 착용하는 형태의 미세한 전기자극기를 통해 우울증의 원인인 저하된 전두엽의 기능을 정상화하는 치료 방식이다. 마인드스팀에는 새로운 뇌신경자극 기술과 재택 사용을 위한 자동화, 안정성, 편의성 및 원격 관리를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관련된 총 20여개의 특허 받은 기술이 적용됐다.


와이브레인은 웹사이트 내 구매 전용 사이트를 열어 병원의 구매문의 및 데모신청을 먼저 접수한다. 구매 사이트에 문의를 남기면 와이브레인 담당자가 사용법 등을 설명하고 구매를 진행할 수 있다.


마인드스팀의 임상에 참여한 서울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채정호 교수는 “우울증 전자약은 임산부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안전한 치료 방식”이라며 “기존 항우울제에 상호작용에 대한 걱정없이 추가 적용이 가능하며 항우울제에 거부감이 있는 환자들에게도 치료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기원 와이브레인 대표는 “최근 코로나19로 폭증한 우울증 환자들이 병원에서의 치료를 재택으로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마인드스팀을 통해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며 “다음달 미국 FDA에도 판매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와이브레인은 2022년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에 참가해 마인드스팀을 미국 시장에 본격 선보일 예정이다. 마인드 스팀 외에도 자사가 개발한 정신과 진단시스템인 마인드스캔 및 스트레스, 편두통, 치매 등 다양한 전자약 제품 라인업을 전시해 진단부터 치료까지의 토탈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약국’의 콘셉트를 구현할 예정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