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아시아경제 바로가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에스디생명공학, ‘효소처리 크릴오일’ FDA GRAS 인증… “건기식 원료 개발 박차”

  • 공유하기
  • 인쇄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에스디생명공학(대표 박설웅)은 자체 기술로 생산한 ‘효소처리 크릴오일’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 인증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에스디생명공학은 남극크릴에 효소공법을 적용하여 유기용매 및 중금속 등으로부터 안전한 크릴오일을 제조/생산할 수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FDA GRAS 인증을 받은 것은 업계 두 번째다.


에스디생명공학은 효소처리 크릴오일을 제조 할 수 있는 기술 특허를 전세계 10개국에 특허 등록했으며 국내외에서 B2B 원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에스디생명공학은 효소처리 크릴오일을 이용해 ‘혈중 중성지방 개선 효능’이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기 위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 중이다. 오는 8월 인체적용시험 결과가 확보되면 식약처에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 검토 신청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에스디생명공학은 산학 협력 연구를 통해 ‘효소처리 크릴오일’의 다양한 효능을 확인하는 등 추가 기능성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CJ웰케어와 공동으로 올해 해양과학기술진흥원 R&D 사업을 수주해 ‘전립선 기능 개선’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 개발도 진행 중이다.


에스디생명공학 관계자는 “현재 크릴오일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GRAS 인증을 통한 안전성 인증 및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 인정을 통한 기능성 인증은 효소처리 크릴오일의 우수성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돼 국내는 물론 미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유리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