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에스디생명공학, ‘증숙생강추물분말’ 개별 인정형 허가 획득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화장품 및 건강식품 제조·판매 전문기업인 에스디생명공학은 지난 4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증숙생강추출분말(GGE03)’에 대해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는 자체적으로 연구를 통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로 ‘증숙생강추출분말’은 위 점막을 보호해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에스디생명공학은 경희대학교 강동호 교수 연구팀, 성균관대학교 이선미 교수 연구팀, 천연물 신소재 연구개발 기업인 제넨셀 및 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시험 전문 CRO 기업인 리서치멘토와 함께 2017년 11월부터 지난해 2월까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ipet)의 ‘농생명산업기술개발사업’의 지원을 받아 해당 원료를 개발했다.


이 원료는 비임상 시험을 통해 항염 활성 및 위염 억제 효능 등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확인됐으며 ‘경증 및 중등도의 기능성 소화불량을 가진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는 ‘경증 및 중등도의 기능성소화불량과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개선’에 기여하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에스디생명공학은 차의과대학교 김은희 교수연구팀과 공동 연구를 통해 해당 원료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균감염으로 유발된 감염성 위염에도 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해 지난해 12월에 KCI 등재지인 ‘Journal of Cancer Prevention’에 논문을 등재했으며 관련 내용의 특허도 출원을 완료했다.


에스디생명공학에 따르면 ‘증숙생강추출분말’은 일일섭취량인 480mg으로 위 건강 효능을 표시·광고할 수 있다. 해당 원료를 바탕으로 빠른 시일 내에 위 건강 기능성식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박설웅 에스디생명공학 대표는 “그간 꾸준히 연구개발을 진행해온 결과가 이번 ‘증숙생강추출분말’의 첫 번째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로 인해 회사의 건강기능식품 소재 개발 능력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해당 소재에 대한 독점적 제조·판매 권리를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디생명공학은 이외에도 이달 ‘혈행개선’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 신청하는 것을 비롯하여 올해 연말까지 ‘혈중중성지방 개선’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 신청을 계획하고 있다. 아울러 2023년까지 ‘수면 건강 개선’ 및 ‘호흡기 건강 개선’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 신청을 목표로 다양한 소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