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카나리아바이오, ‘Bio-Europe’ 참가… 글로벌 제약사들과 파트너십 논의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카나리아바이오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개최되는 바이오-유럽(Bio-Europe)에 참여해 글로벌 제약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 논의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카나리아바이오 나한익 대표이사는 “이번 글로벌 임상3상이 2년간 진행됐고 내년 중순에는 중간결과가 발표될 것이기 때문에 제약사들과의 파트너십 논의를 적극적으로 진행할 시기가 도래했다”고 말했다.


또한 나한익 대표는 “현재 표준치료제인 Paclitaxel과 Carboplatin만으로는 무진행생존기간 (PFS)이 12개월 이상 나오는 것은 어렵고 내년 중순 중간결과 이후 매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공확률은 의미 있게 상승한다고 볼 수 있다”며 “따라서 시간이 경과할수록 더 좋은 조건으로 파트너십을 체결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카나리아바이오는 미국시장을 제외한 모든 시장에서 파트너십을 통해 오레고보맙 유통을 할 계획이다. 미국은 직접 유통을 통해 50% 이상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세계적인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이밸류에이트파마(Evaluate Pharma)는 오레고보맙이 미국에서 최대 6조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한 바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