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더존비즈온, 3분기 매출 774억·영업이익 115억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더존비즈온(대표이사 김용우)은 3분기 실적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 매출 774억원, 영업이익 115억원을 달성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매출은 0.1%, 영업이익은 33.2% 감소한 실적이다.


이번 3분기는 전년 동기보다 증가한 견실한 수주 실적을 통해 사업 안정성과 성장성이 유효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시장경기 악화, IT업계 인력난에 따른 용역 서비스 제공 지연 등의 요인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수준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 다만 디지털 헬스케어 신사업을 위한 인건비, 지급수수료 등 고정비와 일회성 비용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다소 감소했다.


그러나 전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으로 매출이 개선세를 보이고 있고 신규 사업도 가시화되고 있어 실적 턴어라운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기업의 IT 투자가 차츰 회복되면서 이연됐던 계약이 다시 체결되는 등 수익성 확대 요인이 뚜렷한 만큼 향후 실적 전망은 긍정적이다.


실제로 전 산업계로 확산되고 있는 디지털전환(DX) 니즈와 맞물리며 출시 2년차를 맞은 Amaranth 10이 안정적으로 수익 창출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ERP 10, WEHAGO 등 회사의 핵심사업 분야에 대한 시장 수요도 증가하고 있어 4분기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중장기적으로는 신사업 분야에서 매출 기여 효과가 기대된다. 신한은행과 합작법인 설립을 통한 매출채권 팩토링 사업이 금융 인프라와 연계돼 기업금융 전문 플랫폼 사업으로 활성화될 전망이다. 기업용 클라우드를 의료 빅데이터 시장으로 확장하며 추진 중인 정밀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및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역시 구체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실적 개선 모멘텀이 충분한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모델을 다각도로 그려나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