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에이티세미콘, '720억 규모' 반도체 패키지 사업 양도 완료… 유동성 확보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에이티세미콘이 720억원 규모의 반도체 패키지 사업 부문 양도를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8월 에이티세미콘은 에이팩트에 자사가 영위하는 사업 중 일부인 반도체 패키징 사업 관련 자산, 계약, 채권, 채무, 인허가, 근로관계 승계에 동의하는 인적 조직 일체를 에이팩트에 양도하기로 한 바 있다.


에이팩트로부터 지난 8월 144억원의 선금을 지급받은 에이티세미콘은 나머지 576억원의 잔금을 지급받으며 반도체 패키지 사업 부문 양도를 완료했다.


특히 에이티세미콘은 27일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현금 약 100억을 확보했을 뿐 아니라 이번 반도체 패키지 사업 부문 양도 완료로 1일 기준 시가 총액 797억원에 버금가는 유동성을 확보해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신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영업양도를 통해 재무구조 개선 및 신규사업 진출을 위한 재원 확보를 성공했다"며 “확보된 유동성을 바탕으로 신규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신규 매출 창출과 안정적인 이익 구조를 마련해 신성장 동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