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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앤티씨, 전장용 커버글라스 수주 7000억 확보… “퀀텀점프 신무기 장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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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제이앤티씨가 매출성장 270배를 견인할 강력한 실적 모멘텀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3D커버글라스 선도기업 제이앤티씨(대표이사 장용성, 김윤택)는 전장용 초대형 커버글라스 매출이 가파른 실적 성장세를 시현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썝蹂몃낫湲 제이앤티씨 베트남3공장 전경.

전장용 커버글라스는 운전석부터 조수석까지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한 초대형 전자 디스플레이용 강화유리다. 2020년 모바일용 3D커버글라스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제이앤티씨가 세계 최초로 초대형 곡면 글라스 개발에 성공했고 시장 수요에 맞춰 2021년 양산에 성공한 회사의 핵심 고부가가치 제품이다.


제이앤티씨는 2021년 전장용 사업 첫 해에서만 26억8000만원 가량의 매출액을 달성한 데 이어 지난해는 196억원 그리고 올해는 고객사의 추가 요청 물량확대로 지난해 대비 280% 성장한 550억원대의 매출을 예상한다. 향후 4년내 연간 2000억원대의 매출을 돌파해 2028년까지는 이미 확보된 수주잔고를 포함해 전체 전장용 커버글라스에 대한 누적수주 잔고를 1조 1000억원대 이상으로 유지할 수 있을 것을 확신했다.


이에 따라 제이앤티씨는 전장용 커버글라스 전용 생산기지인 베트남법인 3공장의 생산 CAPA를 연간 2000억원대 이상의 물량공급이 가능하도록 기 투자된 설비 및 공정의 생산효율화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노력과 함께 일부 투자계획도 선제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최근 시장조사기관 옴디아는 2023년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규모를 기존 88억달러에서 최근 95억달러로 대폭 상향한 바 있고, 2024년 시장규모가 처음으로 100억달러(약 14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자율주행 등 스마트카 수요확대에 따른 카 인포테인먼트 필요성도 높아져 차량 디스플레이의 대형화 바람은 거세질 분위기다.


이러한 긍정적인 외부환경의 변화에 제이앤티씨측은 “전공정의 높은 생산성을 지닌 자체 자동화 기술과 AF, AR, AG와 같은 기능성 코팅기술을 적용한 독보적인 선도기술로 기존 양산 공급중인 전장용 커버글라스 시장뿐만 아니라 신규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독점적 지위를 확보했다”고 전했다. 실제로 이러한 변화는 결국 기존 양산 공급중인 전장용 커버글라스 모델의 전세계적인 판매량 급증과 더불어 또 다른 프리미엄급 차량용 모델로의 확장으로 연결되고 있어 더욱 공격적인 수주활동을 통한 역대급 퀀텀점프를 도모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만들었다.


이어 "오는 1분기를 기점으로 전 사업부의 고객 다변화와 제품 다각화의 결실이 더욱 선명하게 나타날 것"이라며 "올해는 외형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인 성장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특별한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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