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지더블유바이텍, ‘코리아랩 2023 참가’…과학 바이오 선진 제품 선보여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지더블유바이텍(대표 양재원)은 '코리아랩 2023(국제연구·실험 및 첨단분석 장비전)' 전시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코리아랩 행사는 국내 최대 생명과학 및 연구실험 분석장비 무역 전시회로 18일부터 21일까지 총 4일 동안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지더블유바이텍은 이번 코리아랩을 통해 지난 3월 문을 연 과학기기 전문 온라인 쇼핑몰 '크랩스몰'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널리 알릴 계획으로 디지털 구매 수요가 높은 시대에 맞춘 새로운 온라인 플랫폼을 고객들에게 홍보하겠단 방침이다. '크랩스몰'은 학교, 연구소, 의료기관, 바이오기업의 연구원들이 손쉽게 과학기자재를 구매할 수 있는 직영 쇼핑몰로 과학기자재 구매 뿐만 아니라 항체, 대사체, 유전체 등 실험 서비스를 의뢰할 수 있으며 연구자들의 정보 교환 및 소통 공간으로도 활용될 전망이다.


이밖에도 실험실 기초 제품군과 환경 모니터링 장비, 크로마토그래피 제품군과 바이오 장비 등 총 16개 글로벌 브랜드 40여개 제품을 직접 설치해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특별히 고객 체험형으로 기획해 다양한 기기, 제품을 가까이에서 체험하고 장비를 직접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수질·환경·제약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는 써모 사이언티픽(Thermo Scientific)의 오리온(Orion) 다항목 수질측정기, 실험실 연구 기초 바탕이 되는 코닝(Corning) 세포배양 및 온도조절 제품, Sorvall 원심분리기를 비롯해 밀테니바이오텍(Miltenyi Biotec)의 전 자동화 유세포분석기, 싸이티바(Cytiva)의 바이오 이미징 장비 등 다양한 글로벌 제품들을 직접 만날 수 있어 응용분야 고객에 대한 집중 홍보가 이뤄지도록 계획했다.


지더블유바이텍 관계자는 "이번 코리아랩에서 공식적으로 자사 온라인 쇼핑몰을 대대적으로 알리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현 트렌드에 맞게 과학기자재 유통업에 온라인 역량을 강화해 급변하는 시장 수요를 커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