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폴라리스오피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연동…협력관계 확대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폴라리스오피스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문서 뷰어 뿐만 아니라 편집, 저장 기능을 모두 갖춘 웹 기반 오피스 SW 솔루션을 연동했다고 21일 밝혔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사용자들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폴라리스 오피스 웹'을 이용해 한글(HWP), MS 오피스 등의 문서 편집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화면에서 문서 작업이 더욱 편리해진 셈이다.


폴라리스오피스와 네이버 웨일 양사는 웹 기반 문서 SW 시장 확장을 위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저퍼스트' 철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네이버 웨일과 전 세계 1억2200만 사용자를 보유한 폴라리스 오피스의 시너지 역량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웹 기반 문서 SW는 언제 어디서든 문서 작성과 공유가 용이하고 문서 작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문서 저장 및 공유가 간편하고 다양한 기기와 플랫폼에서 작업이 가능해 사용자들은 원격 업무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일할 수 있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원격근무가 잦은 현대사회에서 웹 기반 문서 SW의 필요성과 역할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그간 뷰어 기능으로 웨일 브라우저에서 HWP, MS 오피스 문서 확인만 가능했지만 이제 자유로운 문서 편집도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웹 오피스 시장을 선도적으로 주도해 사용자들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러한 노력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일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폴라리스오피스는 이번 서비스 연동을 기념해 네이버 웨일을 통해 가입한 회원들에게 '폴라리스 오피스 프로' 1개월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