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B2B SW기업 아이퀘스트, 1분기 매출 94억…전년 대비 142% 성장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B2B(기업간거래) 소프트웨어 선도기업 아이퀘스트(대표이사 김순모)가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2% 증가했다고 15일 공시했다.


1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액 94억원, 영업이익 3.9억원, 당기순이익 7.6억을 기록했다. 작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14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70%, 당기순이익은 48% 감소한 실적이다.


아이퀘스트는 1분기 경기 둔화에 따른 IT 업계의 성장이 제한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인수한 디포커스와의 시너지 효과로 100억원에 육박하는 매출 성장을 이어감에 따라 올해 역대 최대 실적 달성이 기대된다.


영업이익은 전체 3.9억원 이익 중에서 아이퀘스트 6.7억원 이익과 종속회사 디포커스 1.6억원 손실, 연결에 따른 감가상각 1.2억원이 반영됐다. 회사는 1분기 영업이익 실적에 대해서 “아이퀘스트는 신제품 개발로 인한 인력 확충과 마케팅 영업강화 투자로 전년대비 48% 감소하였고, 디포커스는 IT컨설팅의 계절적 요인으로 일시적 수주 감소로 인해 손실이 발생하였다”고 밝혔다.


아이퀘스트는 공격적인 시장 공략과 적극적 마케팅 활동을 통해 양적, 질적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다. ▲중소기업용 클라우드ERP <얼마에요>를 선봉으로 업종별 고도화와 마케팅 강화를 통하여 판매를 증진하고 ▲중소중견기업용 SI ERP <아이퀘스트B1>는 종속회사 디포커스와의 시너지 효과로 매출을 증대하며 ▲소상공인 시장을 타켓으로 하는 <얼마장부>를 통하여 신시장에 본격으로 진출한다는 전략이다.


이외에도 ▲핀테크 오픈뱅킹 서비스 '얼마페이'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서비스 '얼마싸인' ▲클라우드 디지털 전환사업 ‘디포커스’ 등 신기술 투자를 통해 선제적으로 기술과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여 지속성장의 틀을 마련해 간다는 계획이다.


아이퀘스트 김순모 대표이사는 “1분기 주력제품들의 성장과 종속회사와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과감한 투자 확대와 기존 제품들의 시너지 효과, 다양한 산업군으로의 비즈니스 확대를 통한 수주 증가로 하반기 가시적인 효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