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클릭 e종목]"한솔로지스틱스, 삼성SDI 2차전지 물류 전담 동반 성장"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리서치알음은 5일 한솔로지스틱스에 대해 삼성SDI의 중·대형 2차전지 물동량 증가로 추가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올해 예상 주당순이익(EPS)을 438원으로 추정하며 적정주가를 4400원으로 제시했다. 국내 유통기업 평균 주가수익비율(PER) 10배를 적용했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수석연구원은 "한솔로지스틱스는 삼성SDI 물류를 전담하는 업체로 중국과 헝가리에 동반 진출해 있다"고 설명했다. 한솔로지스틱스는 삼성SDI 중국 법인 물류를 90% 이상 전담하고 있다. 중국 내 삼성SDI 법인은 IT 소재 및 제품, 2차전지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삼성SDI 중국 법인 매출액이 2018~2020년 연평균 13.9% 성장하는 동안 한솔로지스틱스 중국 법인 매출도 연평균 17.2% 늘었다.


최 연구원은 "지난해말부터 삼성SDI는 헝가리 공장에 1조200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진행 중"이며 "한솔로지스틱스 헝가리 법인이 삼성SDI의 유럽향 물류를 총괄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한솔로지스틱스는 2019년 1월 헝가리에 신규법인을 설립했다. 동유럽이 국내 배터리 기업의 유럽 진출 교두보로 두각을 나타내면서 삼성SDI 물류를 전담하는 한솔로지스틱스의 기업 재평가를 기대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