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국보, 교정 본부에 KF94 마스크 10만장 기부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썝蹂몃낫湲 이태희 국보 모빌리티 부문사장 , 하현 국보 대표이사,이영희 법무부 교정본부장,한태희 교정본부 과장(왼쪽부터).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종합물류기업인 코스피 상장사 국보(대표이사 하현)는 14일 과천에 있는 정부과천종합청사 교정 본부를 방문해 국보가 생산중인 KF94 이지가드마스크 10만장을 기부했다.


정부는 지난 13일 교정시설 내 방역대책을 마련했으며, 교정시설 내 코로나19 확산의 예방을 위해서 직원과 수용자들에게 KF94 마스크를 지급하는 한편 착용을 의무화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가운데 국보의 이번 10만장 기부로 인해 수용자들의 마스크 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교정시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 관계자는 “국보가 이지앤코리아와 생산중인 KF94 이지가드마스크는 미국 FDA에서 요구하는 성능 테스트 중 가장 높은 ASTM LEVEL 3를 획득한 마스크로서 국내에서는 단 두개의 업체만이 ASTM LEVEL 3를 획득했다”며 “이로써 국내외로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아 의료기관의 스태프, 환자 등이 사용할 수 있는 일반 의료용은 물론이고 수술용(OR)으로도 사용 가능할 정도로 의료 종사자라면 누구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고 밝혔다.


하현 국보 대표이사는 “국보의 KF94 마스크가 가장 취약한 환경속에서 큰 역할을 해 낼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예방과 K-방역을 위해 국보가 앞장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마스크 전달식에는 하현 국보 대표이사, 이태희 국보 모빌리티부문 사장, 법무부 이영희 교정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