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이즈미디어, ‘볼트 글로벌 캐피탈’과 블록체인 파이낸스 제휴 위한 MOU 체결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이즈미디어는 16일 볼트 글로벌 캐피탈(Bolt Global Capital Limited)과 블록체인 파이낸싱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로 양사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가상자산 등에 대한 기술과 자산 운용 노하우를 서로 협력한다.


볼트 글로벌 캐피탈은 블록체인 플랫폼에 필수적인 파이낸스 모듈(BASIC)을 개발한 기업이다. 또한 가상자산을 활용한 예치상품 및 대출상품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자산운용액(AUM)은 6000억원에 달하며 이즈미디어도 NFT 플랫폼에 볼트의 모듈을 채택해 가상자산을 활용한 예치 및 대출 서비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NFT 플랫폼 사업을 더욱 체계적이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글로벌 NFT 및 디파이(탈중앙금융) 생태계 구축을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레온 볼트 글로벌 캐피탈 대표이사는 “이즈미디어는 그린박스 등 글로벌 유수 기업과의 파트너십으로 전세계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한다”며 “양사의 협업으로 사용자의 편리성과 콘텐츠의 흥행성을 모두 갖춘 글로벌 플랫폼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즈미디어는 지난 14일 카카오 그라운드X의 자체 개발 블록체인 플랫폼 및 API(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를 활용해 블록체인 신사업을 진행한다고 알렸다. 이를 통해 기존 플랫폼보다 업그레이드된 신규 서비스를 개발해 기존의 높은 수수료(gas fee)와 거래 속도 지연 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을 전망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