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외국인 환자 플랫폼' 하이메디, 시리즈A 추가 투자 유치 성공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TBT파트너스·화이트스타 참여…누적 투자액 110억
글로벌 시장 확대·해외 프로모션 강화
급격한 매출 증가 기대


[아시아경제 임정수 기자] 외국인 환자 유치 플랫폼을 운영하는 ㈜하이메디가 30억원 규모의 시리즈A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 중에도 두 차례의 투자 유치에 성공해 현재까지 누적 투자액은 110억 원이다.


이번 투자에는 티비티파트너스(TBT)가 리딩 투자사 역할을 했다. 글로벌 벤처캐피털인 화이트스타캐피탈도 뒤따라 투자에 참여했다. 앞서 독보적인 외국인 환자 유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드 투자 20억 원, 시리즈A 투자 60억 원을 유치한 바 있다.


하이메디는 2011년 국내 최초로 중동 환자 대상 통역, 숙박, 교통 등 컨시어지 서비스를 선보였고, 지난해 외국인 환자 유치 플랫폼을 출시했다. 글로벌 100대 병원에 꼽힌 국내 병원 6곳을 포함해 50개 이상의 병원에서 90개 이상의 진료 예약이 가능하며, 숙소 및 공항 리무진 서비스도 제공한다.


올해 초에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병원 접근성이 어려운 중증 외국인 환자를 위해 비대면 진료 서비스까지 확대했다. 외국인 환자가 국내 의료진과 비대면 진료 후 필요 시 한국으로 입국해 수술을 받게 되면서 1인 당 평균 진료비가 1700만 원 가량으로 매우 높다는 것이 차별화된 장점으로 꼽힌다.


하이메디는 이번 투자금을 위드 글로벌 시장 확대와 빠른 시장 선점을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주요 타깃 국가인 몽골, 러시아, 중동 걸프협력회의(GCC), 카자흐스탄 내 인지도 제고를 위한 국가 별 비대면 진료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중증은 물론 성형, 뷰티 수요가 높은 동남아 시장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와 프로모션도 준비하고 있다.


지원 가능 언어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하이메디는 영어, 아랍어, 러시아어, 몽골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인도네시아어, 중국어 등을 순차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이충욱 TBT 심사역은 "한국의 수준 높은 의료 기술과 선진화 된 병원 인프라로 의료 관광 시장은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라며 "하이메디는 코로나 기간 동안에 디지털 플랫폼 구축에 집중해 예상보다 빠르게 서비스를 론칭, 내년부터 급격한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정주 하이메디 대표는 "올해 시작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통해 한국 의료 관광에 대한 수요 회복을 이미 확인했다"면서 "해외여행이 본격적으로 재개되는 시점에 안정적인 수익 창출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정수 기자 agremen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