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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노라이트, 빅커피와 MOU 체결… “콘텐츠 중심 IP제품 다변화에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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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콘텐츠 기반 팬덤커머스 전문기업 모노라이트(대표 김성수)는 전국의 카페 등에 커피 음료와 관련한 원·부자재 상품을 개발해 공급하는 커피 풀필먼트 기업 빅커피(대표 김민기)와 함께 풀필먼트 인프라와 콘텐츠 역량 결합 및 IP활성화를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두 회사는 콘텐츠적 가치 확대를 목표로 커피 제품 풀필먼트 인프라와 콘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팬덤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합의했으며, 향후 콘텐츠 제작 뿐 아니라 제품기획 및 팬덤 브랜드 상품 판매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파트너십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모노라이트는 소속 크리에이터의 팬덤을 결합해 향후 커피 상품 개발 및 브랜드 구축 등에 소속 크리에이터의 IP를 적극 활용하고, 상품 개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빅커피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가 기존에 보유한 커피제품 소싱과 물류 기반에 컨텐츠 역량을 더해 빅커피 제품의 고객 소통과 충성도를 강화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컨텐츠 제작, 메뉴 개발, 상품 유통, 브랜드 강화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상생 행보에 적극 동참해 나갈 계획이다.


김성수 모노라이트 대표는 “저희는 크리에이터 라이프스타일을 고객에게 제안하고 다양한 IP상품과의 접점을 다변화하며 팬덤 충성도를 견고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특히 빅커피와의 제휴를 통해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커피 및 디저트와 관련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경험을 그들만의 제품과 콘텐츠로 녹여내고 확대 재생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민기 빅커피 대표는 “이번 모노라이트와의 업무협약으로 모노라이트의 콘텐츠 제작 핵심역량과 결합하여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빅커피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에게 고객접점에서의 다양한 콘텐츠 경험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노라이트는 최근 콘텐츠커머스를 중심으로 팬덤과 연계된 IP제품을 론칭한 데 이어, 다양한 제조업체들과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자체 브랜드를 선보이며 굿즈 사업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으며 소속 유튜버인 배동성, 전진주, 정리왕, 배연정, 맘스레시피, 노장금, 유베니, 창업직썰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 인기 크리에이터들 휴먼IP를 중심으로 크리에이터 IP와 팬덤을 연결해 다양한 커머스 사업을 이끌며 사업영역을 다양하게 넓혀가고 있다.


빅커피는 전국의 카페 등에 커피 음료와 관련한 원·부자재 상품을 개발해 공급하는 국내 최대 기업이며 생두의 배합에서 부터 R&D, 생산/가공, 보관/물류, 영업/판매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반의 핵심기능을 수직 계열화해 커피유통에서 부터 원·부자재 유통, 커피제조, 커피전문점 사업 지원까지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하며 커피유통구조를 혁신시키고 선진화 하는데 앞장 서고 있다. 최근에는 브랜드 파워와 인지도를 갖춘 해외 일류 생두 브랜드 및 상품을 적극 발굴하고 로스터와의 제휴를 통해 최고의 제품을 국내 커피시장에 공급하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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