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한국투자공사, ‘뉴욕 금융인 포럼’ 출범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뉴욕 주재 한인 금융인 교류 활성화 기대

국부펀드 한국투자공사(KIC)가 글로벌 금융중심지 뉴욕에서 활동하는 한인 금융인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뉴욕 금융인 포럼(New York Korean Finance Forum)’을 출범시켰다.


한국투자공사는 지난 15일 오후(현지시간) 뉴욕 총영사관 회의실에서 제1차 뉴욕 금융인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뉴욕 주재 총영사 및 한국 정부 관계자, 공공 투자 기관과 민간 금융기관의 투자 담당자, 현지 유학생 등이 참석했다.



김의환 뉴욕 총영사는 “뉴욕 금융인 포럼은 뉴욕에 진출한 한국 금융기관과 현지 한인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한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면서, “총영사관은 동포 사회의 활발한 활동에 도움이 되는 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 금융기관과 한인 금융인 간의 소통 확대를 통해 세계 금융 시장의 중심지인 뉴욕에서 협력 활성화에 총력을 다하고 한국인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했다.


KIC는 2017년 이후 지난해까지 54차례에 걸쳐 국제금융협의체를 개최, 뉴욕에 진출한 국내 금융기관 투자 담당자들의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해외 투자 확대에 기여해 왔다. 앞으로는 뉴욕 금융인 포럼을 통해 월스트리트에서 활동하는 한인 금융인들의 네트워크 확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광호 기자 khle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