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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비소프트, ‘넥사크로 N’ 앞세워 日 공략…히타치·노무라 ‘러브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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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개발 툴 1위 기업 투비소프트(대표이사 이경찬)가 일본 UI/UX 시장 공략에 공들이고 있다. 자사 제품 '넥사크로 N'을 앞세워 일본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미 일본 히타치제작소, 노무라종합연구소 등 파트너사로부터 러브콜도 받는 만큼 올 하반기 매출에 반영될 전망이다.


투비소프트는 일본법인 투비소프트재팬이 일본 히타치제작소와 '넥사크로 비욘드(한국 제품명: 넥사크로 N)' 적용 사업장 확대를 논의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전기·전자기기 제조업체 히타치제작소는 2012년부터 10년 넘게 투비소프트재팬과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투비소프트 제품을 사용해온 고객사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히타치제작소 일부 사업장에서 넥사크로 N을 사용하고 있고 넥사웹도 혼용해 사용해왔으나 최근 사업장별로 넥사크로 N 적용 확대를 협의하고 있다"며 "이번 논의를 시작으로 일본 기업을 대상으로 넥사크로 N 공급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는 투비소프트 ‘넥사크로 N’은 퀵코드로 스크립트 코딩 없이 디지털 제품의 화면UI를 개발할 수 있고, 복잡한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그려내는 특징이 있어 정부 기관과 각 기업에서 ‘디지털 전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투비소프트는 넥사크로 N을 앞세워 일본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일본 시장은 국내와 다르게 해외법인이 선보인 개발 툴이 자리잡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투비소프트재팬은 10년 이상 일본 시장에서 제품을 인정받고 있어서다.


우선 넥사웹을 사용하고 있는 일본 고객사를 대상으로 했다. 10년 넘게 일본 시장에서 구축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올해 하반기에 최대한 넥사크로 N 전환을 유도한다는 목표다.


이 같은 네트워크는 투비소프트재팬이 최근 일본 도쿄에서 시스템 개발의 'TO-BE'를 제안하다'란 주제로 4년 만에 개최한 '2023 프라이빗 세미나'에서 엿볼 수 있었다. 이날 행사는 일본 소프트웨어 기업 사례로 볼 때 외국 기업이 현지 고객사와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프라이빗 세미나를 개최한 이례적 사례다. 그런데도 히타치제작소와 SI(시스템통합) 기업 '코사웰' 등 일본 고객사·파트너사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최태림 투비소프트재팬 대표(일본법인장)는 "현지에서 10년 넘게 사업을 펼치며 네트워크를 확보했고, 이번 세미나는 그동안 투비소프트재팬이 현지 기업과 쌓은 신뢰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세미나 이후 다수 고객사로부터 넥사크로 비욘드에 대한 문의가 있었다"고 말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에 따르면 2019년 기준 일본 IT 지출 규모는 270조원(27조엔), 한국 IT 지출 규모는 78조원으로 3배 이상 차이가 난다고 발표했다. 투비소프트는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을 더 넓은 시장에 선보여 매출 규모를 올리려는 셈이다.


투비소프트는 일본 현지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신규 고객사 확보에도 공들일 계획이다. 이에 2026년까지 3년 내 일본 매출을 100억원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최근 일본법인 인력을 늘리는 등 영업력도 강화했다.


앞서 투비소프트는 일본 시장 강화를 위해 일본법인명을 넥사웹재팬에서 투비소프트재팬으로 바꿨다. 투비소프트 브랜드를 통일하고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시장을 넓히겠다는 의지다.


이임찬 투비소프트 사장은 "일본 IT 시장은 5년 내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투비소프트는 일본 시장 선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넥사크로 N을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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