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투비소프트, AI 기반 코드 검색 서비스 '넥사어시스트’ 출시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국내 개발 툴 1위 기업 투비소프트(대표 이경찬)가 10일 AI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 개발 편의 향상을 극대화한 코드 검색·추천 서비스 '넥사어시스트(Nexa Assist)' 실험실 버전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넥사어시스트는 개발자가 넥사크로 플랫폼 내에서 필요한 코드를 쉽게 검색하고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 기반 서비스다. 사용자가 검색창에 질문하면 투비소프트가 20여 년 간 축적한 개발 산출물과 개발 가이드 등에서 실시간으로 최적의 코드를 찾아 유사도 순으로 보여준다.


넥사어시스트에 적용한 기반 기술은 챗GPT 개발사로 널리 알려진 오픈AI의 '임베딩(Embedding)'이다. 이 기술은 챗GPT에도 적용된 AI 서비스 핵심 기술 요소로 검색·추천·분류 작업에 있어 최고의 성능을 나타내고, AI 알고리즘에 따라 코드·단어·문장 간 유사도를 분석해낸다.


투비소프트는 넥사어시스트 서비스로 넥사크로 플랫폼의 특장점인 개발 편의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플랫폼 내에서 코드를 바로 찾고 적용할 수 있는 편의성 혁신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개발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경찬 투비소프트 대표는 "넥사어시스트 서비스로 개발자가 각종 기술 문서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 검색 채널에서 코드를 찾지 않아도 되는 편리한 개발환경이 구축됐다"며 "투비소프트는 앞으로도 넥사크로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DX(디지털전환)를 선도하는 핵심 기업으로 시장 지위를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투비소프트는 넥사어시스트 출시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투비소프트 고객지원센터 웹사이트에서 이벤트를 펼친다. 넥사어시스트 설치를 인증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지급한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