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SAMG엔터, ‘캐치! 티니핑’ 제2의 도약…“K-애니 새역사 쓰겠다”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대표 K-애니메이션으로 자리 잡은 ‘캐치! 티니핑’이 제2의 도약을 시작한다. 키즈 팬덤을 가족(Family) 팬덤으로 확대하는 동시에 다른 키즈 IP가 보여주지 않은 새로운 사업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대표 김수훈, 이하 SAMG엔터)는 캐치! 티니핑 시즌4를 오는 9월 런칭한다고 19일 밝혔다. 아울러 캐치! 티니핑 극장판 3부작을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1편씩 선보일 예정이다.


SAMG엔터가 지난 2020년 런칭한 캐치! 티니핑은 국내에서만 200만명의 키즈 팬덤을 보유한 메가 콘텐츠다. 피규어 누적 판매량 450만개, 최고시청률 18% 돌파, 국내외 OTT 1위 등 런칭 후 3년 만에 키즈 IP의 신기록을 연일 경신하며 압도적인 1등 키즈 콘텐츠 위치를 확고히 했다.


팬덤(fandom) 성장도 지속되는 중이다. 4~7세 여아를 대상으로 런칭한 캐치! 티니핑은 현재 여아뿐만 아니라 남아도 즐기는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남아물, 여아물로 구분되는 기존 키즈 애니메이션 공식을 깬 것이다.


SAMG엔터는 캐치! 티니핑 극장판 3부작을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런칭하며 캐치! 티니핑을 글로벌 패밀리(family) IP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캐치! 티니핑 극장판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한다. 극장판 3부작을 캐치! 티니핑 팬덤을 키즈에서 가족(Family)으로 확장하는 마중물로 활용한다.


이를 통해 SAMG엔터는 캐치! 티니핑을 통해 캐릭터 IP 사업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목표다. 흥행 IP를 기반으로 완구와 패션, 식음료(F&B), 오프라인 공간에서 관련 매출을 발생시키는 생활밀접형 BM(사업모델)을 강화한다.


우선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통해 완구와 패션, F&B(식음료) 등의 매출을 안정적으로 창출한다. 극장판 3부작은 오프라인 공간사업과 연계한다. 극장판에 나오는 애니메이션 공간을 실제 오프라인 공간으로 구현해 가족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콘텐츠-오프라인 공간-MD’를 아우르는 밸류체인(value chain)을 완성한다.


SAMG엔터는 그간 캐치! 티니핑의 타겟 및 세계관 확장을 위한 사업 준비를 완료했다고 강조했다. 시즌4와 극장판을 기점으로 지금까지 준비해왔던 신규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김수훈 SAMG엔터 대표는 “캐치! 티니핑을 활용한 새로운 BM(사업모델)은 이제까지 준비 단계였으며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며 “시즌4와 극장판을 기점으로 완구, F&B, 오프라인 공간을 결합한 새로운 키즈 콘텐츠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