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지투파워, 원자력 KEPIC 인증서 취득…“원전설비 수주 기대”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지투파워는 28일 전력산업기술기준(KEPIC) 원자력 품질보증인증서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지투파워는 전력산업기술기준에서 요구되는 원자력 품질 보증, 즉 원자력 전기부문(KEPIC-EN) 인증서를 취득했다. 인증 범위는 원자력 발전설비에 대한 ‘전기1급 고압·저압 스위치기어 및 전동기제어반의 제작’이다.


KEPIC인증이란 원자력발전소 등에서 전력설비 안전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다.


전력산업기술기준(KEPIC)인증서는 원자력 발전, 설계, 제작 및 시공에 대한 품질보증 자격인증으로서 대한전기협회가 제정한 전력산업기술기준(KEPIC, Korea Electric Power Industry Code)을 충족할 경우 발행되는 인증서다.


회사 관계자는 “KEPIC인증서 취득은 원자력 발전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압·저압 스위치기어와 모터제어반을 설계, 제조할 수 있는 기술적 능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Q-class를 요구하는 원자력 전기설비 시장에 진출하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Q-class는 한국수력원자력이 수여하는 것으로 원자력 품질보증요건에 적합한 발전용 원자로 건설 및 안전에 관련된 품목에 대한 최고의 품질 등급 인증을 의미한다.


지투파워 김영일 회장은 “이번 KEPIC 인증 획득을 계기로 지투파워는 원전분야 수배전반 시장에서 국내외 고객에게 더 안전하고 진일보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