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굿닥-앱타이론바이오, ‘메디컬CFO’ 통한 병원경영지원 MOU 체결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국내 1위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goodoc)이 앱타이론바이오와 ‘메디컬 CFO’를 통한 병원경영지원 업무협약(MOU)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썝蹂몃낫湲 굿닥-앱타이론바이오 업무협약(MOU) 체결 현장. 좌측부터 굿닥 임진석 대표이사, 앱타이론바이오 이상헌 대표이사. /사진제공=케어랩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메디컬 CFO 프로그램 구독 병원에 굿닥 태블릿 접수, 병원 예약 서비스 ‘클리닉마켓’을 제공할 방침이다. 메디컬 CFO가 병원 경영 시 필요한 마케팅, CRM, EMR, HR, CS를 개선하는 플랫폼인 만큼 병원 자산 및 미래가치 제고를 위해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앱타이론바이오는 병원용 화장품 ‘셀루크’를 제공하는 면역 항암제 바이오 기업이다. 올해 바이오 분야를 넘어 신규 사업 일환으로 병원 개원의 대상 의료 공유 플랫폼 ‘Platform Q’를 론칭했다. 더불어 또한 ‘메디컬 CFO’ 민간자격증을 새롭게 만들어 병원 마케팅, 재무, 경영 등 부문에서 전략컨설팅을 제공하는 병원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임진석 굿닥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병의원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예약 시스템 도입 및 병원 현장 접수 태블릿 확대 보급 등을 통해 전반적인 현장 업무 부담 경감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의사와 환자 간 연계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헌 앱타이론바이오 대표는 “양사 협약은 병원경영관리 분야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병원 성장이라는 공동 목표를 위한 조직관리, 세무, 마케팅 등을 개선해 병원 경영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고 병원 경영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굿닥은 누적 1000만 앱 다운로드, 6500여곳의 병원이 이용하는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전국 병원·약국 검색과 진료 예약, 비급여 시술 정보, 비대면 진료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치료와 의료 전반을 관리하는 슈퍼앱 전략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