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클릭 e종목]“폴라리스오피스, 네이버·GPT·스테이블 AI 하나에 결합 강점”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상상인증권은 11일 폴라리스오피스에 대해 하나의 인공지능(AI)에 종속되지 않는 특징이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점이라고 분석했다.


최승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폴라리스오피스는 누적 가입자수 1.2억을 자랑하는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 기업”이라며 “주요 매출은 오피스 소프트웨어로 올 상반기 매출의 64%를 차지하고 연간 오피스매출의 절반이 광고매출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최승호 연구원은 “상반기 기준 매출액은 132억원, 영업이익은 11억원 수준”이라며 “하반기부터는 자동차 부품 사업을 영위하는 폴라리스세원이 손익으로 반영되며 이익의 볼륨이 커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경쟁사와 차별화 되는 폴라리스오피스 AI 솔루션의 특징은 하나의 AI에 종속되지 않는다는 것”이라며 “이미지 생성은 스테이블 디퓨전, 텍스트 출력 모델은 클로바X와 GPT를 활용하는 등 각 생성형 AI의 장점만 뽑아 활용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그는 “여전히 주가의 변동이 높은 상황”이라며 “향후에도 주가의 변동성이 높을 것으로 예측되기에 AI 결제 전환율과 네이버와의 협업강도에 주목하며 접근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