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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G엔터,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 첫 방송부터 신기록…최고시청률 20%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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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치! 티니핑’의 네 번째 시즌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이 첫 방영부터 시리즈 역대 최고 시청률을 넘어섰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대표 김수훈, 이하 SAMG엔터)는 지난달 27일 재능TV에서 첫 방영된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 최고시청률이 전국 5세 여아 기준 20.2%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역대 ‘캐치! 티니핑'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이다. 전체 키즈 애니메이션으로 봐도 독보적인 수치다. 키즈 애니메이션에선 통상 시청률 1% 정도가 흥행의 기준점으로 여겨진다.


동시간대 시청률 역시 1위를 기록했다.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은 5세 여아뿐만 아니라 4세 여아 최고시청률 16.7%(수도권 기준), 6세 여아 최고시청률 10.9%(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는 등 핵심 타겟인 4~7세 여아층에서 압도적인 인기 지식재산권(IP)임을 재차 증명했다.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에서는 케이크와 아이스크림, 마카롱, 솜사탕, 젤리 등 달콤한 디저트를 컨셉으로 한 티니핑들이 등장해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아이들이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디저트 컨셉의 티니핑이 등장하는 만큼 앞선 시리즈를 넘어서는 흥행이 예고되고 있다.


지난달 22일 SAMG엔터의 유튜브 채널 티니핑TV를 통해 방송된 ‘티니핑쇼’도 1만5000명에 육박하는 동시 접속자수를 기록했다. 키즈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접속자수가 1만명을 넘어서는 건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라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김수훈 SAMG엔터 대표는 “첫 방송부터 최고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팬덤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며 “강력한 IP 팬덤을 기반으로 SAMG엔터는 키즈 콘텐츠에서 새로운 사업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은 매주 목요일, 금요일 저녁 6시 유튜브 채널 ‘티니핑TV’에서 본편이 실시간 방영된다. 재능TV를 통해선 매주 수요일 저녁 7시에 만나볼 수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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