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중진공, 글로벌 기업 인피니언과 스타트업 발굴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오픈 이노베이션 추진
글로벌 유니콘기업 성장 견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 이하 중진공)은 13일 싱가포르에서 전력 시스템 및 IoT(사물인터넷)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래 모빌리티, 친환경 에너지 등 첨단 분야에 반도체 기술을 적용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대기업의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글로벌 창업기업으로 육성하고자 추진됐다.



중진공과 인피니언은 글로벌 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첨단 분야 유망 스타트업 추천·발굴·육성 ▲선발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지원 ▲해외 진출 스타트업의 지원거점 확대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중진공은 우수 스타트업을 선정해 인프라를 제공하고 후속 투자를 연계 지원한다. 인피니언은 선발된 스타트업에 기술교육 및 컨설팅, 현지 판로 기회 제공, 해외 진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국내와 싱가포르에서의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향후 해외거점 지원 확대 가능성도 논의하기로 했다.


조한교 중진공 인력성장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글로벌 민·관 협업 사례로, 인피니언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과 글로벌 네트워크가 국내 스타트업이 해외로 나가기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