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트로픽 제품 최초로 편의점 입점-프로모션
12월 신제품 출시...누트로픽 음료 다양화
일명 '서울대 음료'라 불리는 퓨어포커스를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탑에서 만날 수 있다. 그간 온라인 구매만 가능했지만 오는 17일까지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탑에서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뇌 건강'에 좋은 누트로픽을 함유한 제로카페인 에너지드링크 퓨어포커스를 더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1일 누트로픽랩 이정우 대표는 "퓨어포커스는 온라인 쇼핑을 통해 박스 단위로 구매할 수밖에 없었다. 좀 더 편하게 접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했고, 세븐일레븐과 프로모션을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퓨어포커스는 스타트업 누트로픽랩과 서울대기술지주자회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음료로, 수험생과 직장인처럼 집중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누트로픽' 성분이 함유된 스마트드링크다.
누트로픽이란 뇌 기능을 촉진하여 집중력, 인지능력, 기억력 향상, 긴장감 완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물질을 총칭하는 단어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할 수 있지만 실리콘밸리, 아이비리그, 월스트리트 등을 중심으로 북미 및 유럽에는 누트로픽 시장이 급성장 중이다. 특히, 최근 몇 년 간 에너지드링크 시장이 급성장 중인 가운데 고카페인 음료에 대한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때문에 제로카페인인 에너지드링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질 수밖에 없다. 특히 퓨어포커스에는 누트로픽 외에도 뇌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특허물질 및 고시형 원료들을 함유하고 있다.
이 대표는 "수능을 앞두고 이런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 '서울대 음료'로 불리는 만큼 많은 분이 퓨어포커스를 마시고 만족할 만한 성과를 이뤄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누트로픽랩에 따르면 퓨어포커스의 뒤를 이을 제품이 곧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