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엘레베이션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LLM 기반 퍼스널 스타일 AI 큐레이션 서비스
"소비자 취향에 맞춘 초개인화된 콘셉트의 스토어를 제공한다." 이선준 오디 대표가 선보인 솔루션은 온라인 쇼핑에 콘셉트 스토어를 더한 게 특징이다. 이를 위해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적용했다.
오디는 7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넥스트엘레베이션이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개최한 '2023 넥스트엘레베이션 데모데이 더 비기닝'에서 세 번째로 무대에 섰다.
오디가 쇼핑에 생성형 AI를 도입한 이유는 뭘까. 이 대표는 "쇼핑에서 개인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향후 5년간 의류, 패션 및 럭셔리 분야에서 생성형 AI가 미칠 영향은 최대 2750억달러 규모로 추정된다"며 "AI가 선택의 과부하, 발견의 어려움, 개인화, 변화하는 취향 등에서 강점을 갖는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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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는 지난 2개월 동안 300명 이상의 사람들을 인터뷰하고 제한된 베타 버전의 제품을 출시했다. 이 대표는 "제한된 베타 테스트를 통해서 추가 기능을 검증하고 있다"며 "B2B(기업 간 거래) 서비스는 초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오디의 서비스를 융합하기로 한 브랜드들은 사용자에게 매우 맞춤화된 대화형 상거래와 신속한 체크아웃 경험을 결합해 훨씬 더 부드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오디는 B2B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우선시하고 있다. 이 대표는 "우리는 브랜드들이 몇 분 안에 온보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견고한 API를 구축할 것"이라며 "내년에는 공식 제품을 위해 대기하고 있는 사용자들을 온보딩하고 B2B 제품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