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클릭 e종목]“메쎄이상, 압도적 1위로 발돋움 중”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KB증권은 22일 메쎄이상에 대해 대형 신규 전시회 확대로 외형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메쎄이상은 2008년 경향하우징페어, 2015년 대한민국병원의료산업전시회를 인수하며 전시사업을 본격화했다. 현재 건축/인테리어, 펫, 의료 등 20개 사업군, 연간 80여회의 전시회를 개최하며 연 참관객 150만명을 유치하는 국내 최고 수준 전시 주최사로 발돋움했다.


김현겸 KB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KADEX(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 전시회), 주류 전시회 등 대형 전시회 유치 및 신규 전시 포트폴리오 확대로 외형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며 “국내 전시 및 회의 시설 규모가 2026년까지 약 54% 증가될 예정으로 국내 최대 전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메쎄이상에 주목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또 전체 전시사업의 약 60%를 차지하는 전시 설치/서비스 사업에 진출한 점도 외형 성장과 함께 자체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B2B 전시회 확대를 통해 수익성 강화도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그는 “B2B 전시회는 기업과 기업간의 실질 거래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1대1 비즈니스 매칭이 중요하다”며 “메쎄이상은 대량의 DB를 활용한 효율적인 타깃 마케팅이 가능해 수익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춘 영업전략에 주목해야 한다”고 전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