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스타트업 AI 기술인력 양성사업 교육생 모집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AI 분야 전문 교육·스타트업 연계 프로젝트 제공

중소벤처기업부는 인공지능(AI) 분야 개발 인력을 양성하는 '2024년 스타트업 AI 기술인력 양성사업(이어드림 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타트업 AI 기술인력 양성사업'은 AI 분야 개발자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벤처·창업기업을 위해 2021년부터 운영 중인 사업이다. 우수한 청년 인재를 선발해 10개월간 하루 8시간·주 5일 교육을 하며, AI 교육 및 스타트업과 연계 프로젝트, 취업 및 창업 연계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39세 이하 청년으로 올해 200명을 선발한다. 서울 홍대 근처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대면 과정’으로 100명을 모집하고 대면 과정과 동일한 내용을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비대면 과정’도 100명을 모집한다. 특히 ‘비대면 과정’은 정원의 50%를 비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을 우선 선정한다.


썝蹂몃낫湲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내달 26일까지 신청 접수를 마감하고 면접 등 평가를 거쳐 오는 3월 중순에 합격자를 발표하고, 3월 말 이후 교육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중기부는 지난 3년간 비전공자 위주의 청년 인재를 대상으로 AI 분야 개발 인력을 효과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다. 올해로 4년 차를 맞아 예비 청년 개발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하고자 직무별 특화과정과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


올해부터는 청년창업사관학교 등 창업지원 사업 참여기업 및 IT 관련 협·단체 등과 연계한 인턴십 프로그램도 신설했다. ‘기업인력애로센터’를 활용해 수료 후 1년 동안 일자리 매칭 및 취업 컨설팅 지원도 추진한다. 임정욱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급변하는 AI 분야 환경에 대응해 스타트업과 교육생의 현장 의견 수렴을 통해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선, 우수한 개발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