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클릭 e종목]“원텍, 해외 지역 성장세 주목”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키움증권은 30일 원텍에 대해 올해 해외 지역 성장세에 주목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신민수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원텍의 올해 실적은 매출액 1596억원, 영업이익 654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33.2%, 38.1% 증가할 것”이라며 “여전히 해외 시장을 개척할 여지가 많이 남아 있는 상황 속에서 얼마큼 좋은 성과를 거두느냐가 올해 주요 포인트”라고 분석했다.


우선 브라질은 올 1분기 주요 제품인 ‘올리지오’ 허가 획득 후 영업을 전개할 것으로 예상했다. 태국은 올 상반기 올리지오 허가 획득 및 공격적인 현지 직판 마케팅 통해 연간 200대 수준의 판매고를 기록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또 대만, 말레이시아, 일본 등에서도 성장이 예상된다.


신민수 연구원은 “지난해 장비 인프라 확보는 물론, 이익률에 크게 기여하는 소모품 매출액 비중도 26% 수준으로 늘어나며 영업이익률은 사상 최고치인 41% 기록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그는 “다만 주가는 피부미용 장비 섹터에 대한 기대감이 전반적으로 줄어들며 12월 고점 대비 -28% 조정 받은 상황”이라며 “기업의 근본적인 내용은 크게 변하지 않아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고 전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