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PwC컨설팅, ‘미리 보는 MWC 2024’ 보고서 공개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행사 키워드·활용법 등 소개
기업 관계자에 사전 배포
‘AI인간화’ 관련 컨퍼런스 후원, 부스마련

글로벌 회계·컨설팅 네트워크인 PwC컨설팅은 “오는 26~29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인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를 앞두고 ‘미리 보는 MWC 2024’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MWC는 미국 가전·IT 박람회(CES), 유럽 가전전시회(IFA)와 함께 세계 3대 IT전시회로 꼽힌다.


썝蹂몃낫湲 MWC 2024가 주목한 6대 키워드 [자료제공=PwC]

참관을 앞둔 기업 및 산업 관계자 등에 배포될 이번 보고서는 MWC 행사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작성됐다. 행사 개요를 비롯해, 기조연설, 역대 테마, 올해 세부 키워드, 최고 혁신상 등을 사전 분석한 내용을 소개했다. PwC가 제안하는 MWC 100% 활용법엔 행사 등록부터 네트워킹 등이 가능한 ‘MWC Series 애플리케이션’ 사용법과 범용균 PwC 컨설팅 부대표의 기고문이 담겼다.


이번 MWC의 주제는 ‘미래를 위해(Future First)’다. 미래를 위해 다양한 집단, 기술, 산업, 국가가 하나로 뭉쳐 잠재력을 끌어낸다는 의미다. 세부 6개 키워드는 ▲5G를 넘어서(5G Beyond) ▲모든 것을 연결하는 것(Connecting Everything) ▲인공지능(AI) 인간화(Humanizing AI) ▲제조업 디지털 혁신(Manufacturing DX) ▲게임 체인저(Game Changer) ▲디지털 DNA(Our Digital DNA) 등이다.


썝蹂몃낫湲 MWC 2024에 설치되는 PwC 부스[사진제공=PwC]

PwC는 세부 키워드 가운데 하나인 AI 인간화와 관련된 모든 컨퍼런스 행사를 후원한다. 4일간 진행되는 컨퍼런스엔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생성형AI는 과대평가됐는가(Is Generative AI Overrated?)’, ‘책임 있는 AI(Responsible AI)’, ‘챗GPT를 넘어서(Beyond ChatGPT)’ 등 생성형 AI를 둘러싼 다양한 관점을 공유할 예정이다.


문홍기 PwC컨설팅 대표는 “MWC는 준비 없이 가면 진열된 제품만 보다 올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구체적 동선을 짜는 게 중요하다”며 “참관 준비를 하는 기업 관계자에게 이 보고서가 유용한 길라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고서의 자세한 내용은 PwC컨설팅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김대현 기자 kd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