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사학연금, 'TP 50년사' 발간 기념 나주에서 북콘서트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최태원 역사강사가 1시간 특강 진행
나주 지역 선생님과 제자도 초대
유튜브 사학연금TV 채널, 생중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은 "27일 오후 2시 나주 본사 세미나실에서 사학연금 창단 50주년 기념 사업의 일환인 'TP 50년사' 발간을 축하하고, 이를 지역주민과 기념하기 위해 '50년사 발간 기념 북콘서트(최태성 역사 강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27일 특강에는 나주 지역 선생님과 제자를 초대한다. 사학연금 임직원들과 함께 사학연금의 50주년을 축하하는 한편 공적연금과 사학연금의 역사를 공유하여 국가 교육 발전에 기여하여 온 사학연금의 의미를 돌아볼 예정이다. 강연 주제는 ‘인류와 함께한 공적연금의 역사와 사학연금 역사 재조명’이다. 최태원 역사 강사가 60분간 진행한다.


특강 이외에도 ▲ 사학연금 50년사 편찬 소개 ▲ 50년사 집필진에 대한 감사패 수여 ▲ 새롭게 개발한 캐릭터 선포식 ▲ 최태성 작가 저서 자필사인회(책 증정) ▲ 신규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존 설치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이는 사학연금TV(https://youtube.com/@teachers_pension) 채널에 생방송으로 중계된다.


송하중 사학연금 이사장은 “올해는 사학연금 창립 50주년임과 동시에 나주 본부 이전 10주년인 뜻깊은 해"라며 "지역사회 선생님들과 함께하기 위해 뜻깊은 행사를 마련한 만큼 역사를 사랑하는 선생님과 제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역사에 대해 더 흥미를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한편 사학연금은 5월 30일 서울 여의도의 TP타워 개관식과 함께 새로운 비전 선포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오유교 기자 562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