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케이알엠, 에스넷시스템과 손잡고 AW 2024 참가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주식회사 케이알엠이 에스넷시스템과 함께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이하 ‘AW2024’)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AW2024(Automation World 2024)는 아시아 대표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 전시회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케이알엠은 에스넷시스템과 함께 이번 전시회에서 사족 보행로봇 ‘Vision 60’에 통신장비 및 영상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산업 현장에서의 안전 관리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케이알엠과 에스넷시스템은 이동형 설비를 사용하는 환경에서도 데이터 끊김 현상 없이 고품질의 무선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는 것을 참관객 및 고객에게 시연하기 위한 준비를 모두 마쳤다. 또 이번 전시회에서는 에스넷시스템의 영상분석 솔루션인 ‘AI-safeguard’도 연계될 예정이다.


에스넷시스템의 ‘AI-safeguard’는 안전관리 솔루션으로 산업 환경에 대한 통합 모니터링을 통해 작업환경의 위험 요소를 감지하고 작업자를 보호해주는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은 케이알엠의 사족 보행로봇 ‘Vision 60’와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족 보행 로봇에 자체 장착돼 있는 RGB 카메라(총 5대)가 촬영하는 산업 현장 영상을 에스넷시스템의 솔루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분석한다면 근거리 사람인식, 안전모 착용 여부 확인 등 로봇을 이용한 산업 현장에서의 안전 관리가 용이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로봇 본체에 최대 10kg까지 적재가 가능해 각종 센서, 카메라 등을 추가로 장착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케이알엠 관계자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자동화 산업전시회인 AW2024에 에스넷시스템이라는 좋은 파트너와 함께 참가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전시회에서 당사의 사족보행 로봇 Vision 60와 에스넷시스템의 안전관리 솔루션의 시너지를 통해 미래 산업 현장 안전 관리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