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스타트업 64개사 내외 모집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OI) 지원사업'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대·중견·공공기관과 스타트업 간 상생협력의 개방형 파트너십을 유도하고 협업체계를 구축·지원하는 사업이다. ▲문제해결형(Top-Down) ▲자율제안형(Bottom-Up) ▲수요기반형(On-Demand)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번 공고에서는 문제해결형과 자율제안형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과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구체화 및 협업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사업화 자금 최대 1억원과 기술개발 자금 최대 1억2000만원 등을 지원받는다.
썝蹂몃낫湲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문제해결형 프로그램은 대기업 등 수요기업이 협업과제를 제출하고, 스타트업이 수요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스타트업과 협업을 희망하는 총 15개 수요기업의 16개 협업과제를 선정했다. 2단계의 평가와 멘토링을 거쳐 총 48개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율제안형 프로그램은 민간에서 운영 중인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과 연계해 스타트업과 대·중견·공기업의 협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는 지역경제 활성화 등 균형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클러스터 연계형 트랙을 신설했으며 총 15개 수요기업의 16개 협업과제를 선정했다. 자율제안형 프로그램은 대기업 등이 과제별로 수행할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하고, 자체 평가를 통해 선정된 16개의 협업 스타트업을 추천하면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과 연계해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