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노랑풍선, 홈쇼핑에서 유럽여행 패키지상품 전체 매진…"200억 결제"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직판 여행 전문기업 노랑풍선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홈쇼핑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유럽 인기 일정 3선’ 패키지 상품이 전체 매진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CJ온스타일 홈쇼핑 채널을 통해 소개된 ‘유럽 인기 일정 3선’ 패키지 상품은 이날 방송 65분 동안 총 5만2000명의 예약 및 결제를 달성했다.


이번 5만2000명의 예약 수는 대한민국 여행 홈쇼핑 사상 최대의 실적으로 이날 방송에서 결제된 금액은 200억원이 넘는다. 고객들이 노랑풍선을 통해 항공권까지 구매 시 총 판매금액은 1000억원이 넘을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선보인 ▲이탈리아 일주 7일 ▲동유럽+발칸 9일 ▲스페인 일주 9일 상품은 그 동안 노랑풍선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았던 유럽지역 상품 중 세가지를 엄선한 현지 투어상품으로 합리적인 여행일정과 함께 39만원대의 파격적인 조건을 내세웠다.


또한 유효기간 2년으로 여유로운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고 1년 이내 수수료 전액 면제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억눌려 있던 해외여행에 대한 보복심리가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코로나 이후 여행에 대한 잠재적 수요가 폭발적으로 움직일 경우 코로나 이전 대비 2배 이상의 실적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노랑풍선은 OTA(온라인 여행 에이전시) 중심의 자체 통합 플랫폼인 ‘노랑풍선 자유여행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오는 14일 그랜드 오픈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이후 본격적인 신개념 여행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