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초록뱀미디어, 엔투텍에 투자…"드라마 제작 네트워크 확장, OTT 수요증가 대응"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초록뱀미디어가 보유 현금을 활용해 드라마 제작 네트워크를 확장한다. 글로벌 온라인동영상 서비스(OTT)의 콘텐츠에 대한 폭발적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제작사들의 역량을 모아 K-드라마 수출을 노리겠다는 전략이다.


초록뱀미디어(이하 초록뱀)는 엔투텍이 발행한 운영자금 목적의 100억원 규모의 제15회 무기명식 사모 전환사채에 투자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엔투텍이 지난해 합병한 연예 매니지먼트 및 드라마 제작사 에이스팩토리와의 시너지를 노린 것이다.


엔투텍의 사업부 에이스팩토리에는 김아중, 이시영 등 39명의 배우들이 소속돼 있으며, 2019년 ‘자백’, ‘생일편지’, 2020년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비밀의 숲’ 등을 제작했다. 엔투텍은 6월 아크미디어와 160억원의 드라마 제작을 체결한 데 이어 지난 1일에는 JTBC와 144억원 규모의 드라마 ‘인사이더’ 제작 계약을 체결하면서 2개월 만에 총 300억원에 달하는 드라마 제작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초록뱀은 엔투텍 투자를 기점으로 국내 상장 드라마 제작사들과 연합 전선을 구축할 계획이다. 최근 드라마 시장은 OTT 콘텐츠 공급이 활발해지면서 다량의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제작역량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글로벌 OTT들은 드라마, 영화뿐만 아니라 시트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원하고 있어 초록뱀은 자체 제작뿐 아니라 공동 기획과 투자를 통해 콘텐츠 제작 리스크를 낮추고 다양하고 방대한 글로벌향 콘텐츠를 확보할 계획” 이라며 “콘텐츠 시장 수요 급증으로 제작사들은 상당한 규모의 사전제작을 시도하고 있는데 사전제작을 위해서는 자금 확보가 핵심이며 초록뱀은 이미 1000억원이 넘는 자금을 확보하고 있어 우위를 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초록뱀은 현재 630억원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고 이와 별도로 단기간에 현금화 가능한 자산도 1000억원 가량 보유하고 있다. 오는 9월 30일에는 최대 주주인 초록뱀컴퍼니가 200억원의 유상증자에 추가 투자할 계획으로 초록뱀은 이러한 막강한 자금력을 앞세워 자체 제작 및 공동 제작에 있어서 사전제작의 비율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원영식 초록뱀그룹 회장은 “엔투텍 외에도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는 여러 중소 연예 기획 및 드라마 제작사와 투자를 논의하고 있으며 지적재산권(IP) 확보 및 콘텐츠 사업 강화를 위해 보유 현금을 활용한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