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제이스코홀딩스, 국내 대기업과 전략적 MOU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제이스코홀딩스는 지난달 30일 국내 대기업과 철강 비즈니스 관련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제이스코홀딩스는 국내 대기업을 통해 원활한 원소재 수급뿐 아니라 국내외 안정적인 판매라인 구축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번 협약으로 제이스코홀딩스는 국내 대기업을 통해 철근 제조용 원소재(슬라브와 빌렛)를 구매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제이스코홀딩스는 자체 생산한 철근을 국내 대기업과 공동으로 국내외 영업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국내 대기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이스코홀딩스에 철근 제조용 슬라브와 빌렛 등 원소재를 대규모로 공급하고, 제이스코홀딩스가 생산한 철근의 국내외 유통 판매를 지원하기로 했다.


제이스코홀딩스는 지난해 설비 투자 등으로 생산시설을 개선해 생산능력(CAPA)을 큰 폭으로 확대한 바 있으며, 국내 대기업으로부터 대규모 원소재를 확보해 철근 제품군의 안정적 생산 기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이스코홀딩스 관계자는 “최근 고환율과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철강 원재료 수급이 원활하지 못한 가운데, 경쟁력 있는 가격조건으로 철근을 공급받게 됐다”며 “이번 국내 대기업과 전략적 MOU를 통해 안정적인 철근 원재료 확보는 물론 국내외 판매 네트워크 강화할 수 있게 돼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국내 대기업과 이번 철근 비즈니스 협력을 시작으로 선재 등 다른 품목의 생산·판매를 비롯해 회사의 전체 사업 영역으로 제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 대기업과 협력을 통해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