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에스디생명공학 자회사 에스디플랫폼, BK동영테크 배터리 사업 전략적 제휴 체결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건강식품 전문 유통, 제조 및 SNP 화장품 브랜드 코스닥상장사 에스디생명공학(대표 박설웅)은 자회사 에스디플랫폼이 BK동영테크와 배터리 개발, 제조, 글로벌 유통 관련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제휴 체결에는 에스디플랫폼 박설웅 대표와 BK동영테크 이기홍 대표가 참석해 배터리 개발, 제조, 해외 유통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2010년 설립된 BK동영테크는 전고체 배터리(Solid Metal Battery) R&D와 생산에 특화된 기술 기반 기업이다. 지난해 장영실국제과학문화상 에너지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회사의 기술은 콘덴서, 무전원 AI형 태양광 배터리로 리튬이온 전지가 충전이 안 되는 상황에서도 전고체 배터리는 충전, 날씨와 관계없이 365일 사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BK동영테크 관계자는 “자사는 최근 카카오 화재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는 전고체 배터리를 개발하고 있다”며 “전고체 배터리는 고속 충·방전 가능 산업용 특수 배터리(UC) 단점을 개선해 안정성 향상, 충·방전 효율 극대화, 사용 편의성 증대, 재활용 가능성을 통한 친환경성 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양사는 태양광 가로등 사업, 모터바이크 전고체 배터리 사업, 스마트 디바이스 배터리사업 진행과 추진에 있어 협력키로 했다.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 해외사업 진출과 관련된 유통망 구축, 제조시설 설립과 관련해 긴밀한 협력을 할 계획이다.


에스디생명공학 관계자는 “자사의 또 다른 자회사 애니코스의 포장재 기술을 활용한 배터리 포장재 기술 개발 제휴에서도 시너지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 제휴가 기존 애니코스의 해외 대규모 계약 체결과 포괄적인 글로벌 마케팅, 영업적 협력을 통해 매출 성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스디플랫폼은 최근 일본 지자체와 6년간 3000억 매출 계약을 체결한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해당 기업과도 글로벌 영업에 적극 참여해 추가 계약을 추진해 매출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