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새빗켐, 비츠로셀과 리튬 포함 배터리 소재 사업 MOU 체결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이차전지 리사이클링 전문 기업 새빗켐(대표이사 박민규)은 리튬 일차전지 생산 및 이차전지 소재기업 비츠로셀(대표이사 장승국)과 ‘재활용 탄산리튬을 이용한 배터리용 염화리튬 제조 연구개발을 위한 배터리 소재 사업 협력’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의 주요내용은 ▲새빗켐이 재활용 탄산리튬을 포함한 재활용 가능 소재를 제공하고 ▲비츠로셀은 폐배터리 재활용 개술개발을 위한 원재료 확보 및 제공을 책임진다는 게 주요 골자다.

썝蹂몃낫湲 새빗켐 박민규 대표이사(사진 왼쪽)는 비츠로셀 장승국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함께 국내최초 1차전지 리사이클링 시장의 성공적인 도전을 약속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제공=새빗켐

더불어 양사는 재활용 탄산리튬을 이용한 배터리용 염화리튬 제조 및 연구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금번 새빗켐과 업무협약을 맺은 비츠로셀은 리튬 일차전지부문 세계적인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리튬 이차전지 및 차세대 리튬황전지와 전고체전지 소재사업 준비에 주력하고 있다.


이에 대해 새빗켐 박민규 대표이사는 “비츠로셀과의 One Company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MOU 체결로 리튬 원재료 수급을 다각화하고 안정적인 매입처를 확보하게 돼 기쁘다”며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양사의 기술력 및 혁신 역량을 증진시키는 등 지속적인 유대 강화와 협력관계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새빗켐은 최근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제품 다각화의 일환으로 제품 단계의 회수율이 85%에 달하는 탄산리튬 추출 공정을 개발 완료 후 양산 준비 중이며, 한국화학연구원과 수산화리튬 회수기술 공동개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