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블레이드 Ent, 한국기업평가와 STO 사업 MOU 체결…“KRX 상장 준비 본격화”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썝蹂몃낫湲 (왼쪽부터)유익재 한국기업평가 PF2 실장, 최영인 블레이드 Ent STO 사업본부장. /사진제공= 블레이드 Ent

블레이드 Ent는 8일 한국기업평가와 기초자산 가치평가 모델링을 토대로 투자계약증권 및 비금전 신탁수익증권 발행에 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기업평가는 코스닥 상장사로 기업 신용평가 및 유가증권 신용평가 등을 주력으로 하는 가치 평가 전문 회사다. 블레이드 Ent는 다양한 아티스트(배우·가수 등)를 보유한 엔터테인먼트사로, 드라마 및 영화 제작, 콘텐츠 기획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블레이드 Ent는 한국기업평가 함께 K-콘텐츠 가치평가 모델을 마련할 예정이다. 양사는 K-콘텐츠 기초자산 평가에 대한 객관성 및 공정성을 확보하고 발행사와 투자자 간 정보 비대칭을 해소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최영인 블레이드 Ent STO 사업본부장은 “한국기업평가와 함께 K-콘텐츠 기초자산 상품의 공정한 가치평가 모델 구축 및 상품개발을 준비할 수 있어 기쁘다”며 “KRX 상장을 위한 밑바탕을 세밀하게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유익재 한국기업평가 PF2 실장은 “블레이드 Ent와 함께 선제적으로 K-콘텐츠 기초자산 상품에 대한 가치평가 방법론을 정립해 나갈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 “STO 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정하고 합리적인 가치평가방법론 정립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지난달 말 한국거래소(KRX)는 STO 유통 시장을 개설하기 위해 금융위원회 혁신 금융서비스(금융규제 샌드박스) 지정을 신청하면서 시장에선 STO 시대가 본격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금융위는 이르면 이달 말 혁신 금융심사 본위원회에서 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최종 승인 후에는 투자계약증권과 비금전 신탁수익증권으로 발행된 조각 투자 상품의 장내 시장 유통이 가능해진다.


지난 6월 블레이드 Ent는 NH농협은행이 주도하는 ‘STO 컨소시엄’에 참여하고 관련 사업에 뛰어들었다. STO 컨소시엄에는 총 6개의 시중은행(농협은행·기업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SH수협은행·전북은행)과 10개의 컨소시엄 제휴 조각 투자 사업자(갤럭시아머니트리·서울거래비상장·서울옥션블루·스탁키퍼·아티피오·차지인·테사), 벤처투자사(JB 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당사의 주력 사업인 K-콘텐츠(영화·드라마 등)뿐만 아니라 타 분야 자산을 유동화시킬 수 있도록 투자계약증권 및 비금전 신탁수익증권 비즈니스 모델들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