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
닫기버튼 이미지
검색창
검색하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엠젠솔루션, 베트남 현지법인 설립 완료…글로벌 TV 제조사향 핵심부품 생산

  • 공유하기
  • 글씨작게
  • 글씨크게

엠젠솔루션은 코일자성체 부품 양산을 위한 베트남 생산법인의 설립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엠젠솔루션은 현재 베트남 롱안 키즈나 공단 내 위치한 코일자성체 부품 생산공장의 설비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엠젠솔루션에 따르면 인덕터와 트랜스 등 코일자성체 부품은 모든 TV제품 및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핵심 부품이다. 제품에 공급되는 전력을 분배해 제품을 가동하는 역할을 한다.


앞서 엠젠솔루션은 글로벌 1위 TV제조사의 개발벤더인 뮤셈(MUSEM)과 사업협력 및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뮤셈은 인덕터와 트랜스 등 코일자성체 부품을 자체 특허를 통해 개발·제조해 삼성전자, LG, TCL 등에 납품하는 업체다.


엠젠솔루션은 뮤셈의 특허와 기술을 공동사용하고 글로벌 TV 제조사에 코일자성체 부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제품의 슬림화와 고성능화가 요구되는 전세계 TV시장에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코일자성체 부품과 관련해 모든 TV 제품에 맞춤 제작·공급이 가능한 업체는 뮤셈과 당사가 유일하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전세계 TV 시장 규모는 약 123조9000억원으로 추산되며 특히 85인치 이상 초대형 TV의 출하량이 2019년 대비 지난해에는 10배 가까이 증가하는 등 초대형 제품 중심의 프리미엄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엠젠솔루션은 베트남 공장에 이어 향후 추가 확장을 위한 부지 등을 지속적으로 찾고 있다. 또 TV뿐만 아니라 글로벌 가전시장까지 지속적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TV용 코일자성체 부품과 관련한 레퍼런스와 고객사의 신뢰를 바탕으로 최근 가전제품용 부품 수주가 가시화되고 있다”며 “빠른 시일 내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전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